티스토리 뷰

 

 

 

 남자 레이어드 티셔츠로 베이직하우스 면티 추천 레이어드 이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제 벌써 11월에 들어선 만큼 날씨가 많이 추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날씨에 자주 활용하는 코디로 후드티나 맨투맨 만한게 없는 거 같은데요.

 

후드티나 맨투맨을 코디할때 그냥 입으면 아무래도 좀 심심하죠. 여기에 흰 티 하나만 더해줘도 느낌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후드티나 맨투맨 코디를 좀 더 느낌 있게 만들어주는 레이어드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어드 티셔츠로 많이 구매하시는 브랜드들과 제가 구매해보니 괜찮았던 브랜드도 소개해 보겠습니다.

 

 

 

 

베이직하우스

 

 

 

 

 이너 티셔츠로 유명한 베이직하우스 

 

 

레이어드 할때 보통 반팔 티셔츠를 많이 활용하시는데요. 저는 레이어드용으로 구입하는 제품은 만원이 넘는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하나의 제품으로 단품과 레이어드 양쪽 다 활용하실 분들은 가격대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셔서 활용하시는 것도 괜찮지만 저는 그렇게 구매해서 활용해보니 항상 어느 한쪽에서 조금씩 아쉬움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흰색 무지 티는 소모품이라 생각하고 저렴한 제품으로 구매해서 매년 교체하는 편이라 주로 만원 이하의 가성비 제품들로 구입하는 편입니다.

 

만원 이하로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로는 프린트 스타, 길단, 트리플 에이, 지오다노, 유니클로, 베이직하우스 등등 이외에도 검색해보면 정말 다양한 브랜드들이 많이 있는데요.

 

모든 브랜드를 다 입어본 건 아니지만 위에 언급한 제품들은 다 입어봤는데 이번에 구입한 베이직하우스 면티 가 저한테는 사이즈도 그렇고 제일 괜찮았습니다.

 

아~주 예전에 학생 때 교복 안에 입으려고 구매했던 기억밖에 없었는데 이번에 구매해보니 제 기억보다 더 괜찮은 제품이었습니다.

 

다른 브랜드 제품들은 원단이 두꺼우면 착용감이 까끌거리고 착용감이 부드러우면 원단이 너무 얇아서 후줄근해 보였는데 이 제품은 원단 두께도 적당하고 착용감이 부드럽고 편안하네요.

 

제품 설명 먼저 드리고 뒤에 레이어드 활용팁도 한번 얘기 보겠습니다.

 

 

 

 

3팩 구성

 

 

 

 

 구입처 및 제품 상세 내용 

 

 

베이식하우스 면티는 베이식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편하게 입기 좋은 라운드넥 티셔츠입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구입했으며 가격은 3팩에 만 오천 원대입니다. 한 장당 오천 원대로 볼 수 있겠네요.

 

원하시는 컬러로 구매할 수 있게 화이트 3장, 블랙 3장, 화이트 2장 블랙 1장, 화이트 2장 그레이 1장 이렇게 패키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는 화이트 2장 블랙 1장 구성으로 구매했습니다. 

 

100% 순면으로 만들어졌으며, 텐타 가공처리와 효소가공이 들어가 있어 세탁 시 옷의 뒤틀림이나 수축을 최대한 방지해줍니다.

 

이너 티에 맞게 지나치게 박시하거나 과하게 타이트하지 않은 적당한 슬림핏 제품이며, 넥라인도 적당한 깊이로 착용감이 편안하고 뒷목 부분에 로고 라벨이 프린트로 되어있어 거슬리지 않네요. 가끔 로고 탭이 크게 달려있으면 굉장히 거슬려서 저는 이너 티는 프린트로 되어있는 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사이즈는 90(S)에서 110(XXL)까지 있습니다. 가끔 제품 구매해서 받아보면 실측 사이즈랑 4~5cm까지 차이 나서 반품하는 제품도 있는데 이 제품 직접 사이즈 측정해보니 거의 오차 없이 정확했습니다.

 

 

 

 

상세 사이즈표

 

 

 

 

 실측 사이즈를 활용한 레이어드 팁 

 

 

저는 단품으로는 세미 오버핏이나 오버핏 제품들을 즐겨 입으며 실측 사이즈는 총 기장 70, 가슴둘레 60, 어깨 58 근처의 제품으로 보통 실측 사이즈를 확인해서 그에 맞는 사이즈로 100이나 105 사이즈를 구매하는 편입니다.

 

베이직하우스 면티 제품은 레이어드용으로 구매한 거라서 단품으로 입는 제품보다 총기장이 더 길어야 하기 때문에 제일 큰 사이즈인 110 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레이어드 할 때 보통 한 사이즈 업해서 구매하는건 다들 아실 테지만 전체적으로 모든 사이즈가 다 커지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도 제가 원하는 사이즈에 잘 맞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레이어드 할때 신경 쓰는 부분이 2가지가 있는데 바로 총기장이랑 가슴둘레 사이즈입니다. 먼저 총기장은 평소 입으시는 후드티나 맨투맨 총기장보다 3cm ~ 7cm 정도 긴 것으로 본인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제가 입는 후드티나 맨투맨 총기장은 보통 70cm입니다. 개인적으로 레이어드 티가 많이 보이는 거보다 살짝 보이는 걸 선호해서 3cm 정도만 여유있게 73cm 으로 구입하는편입니다.

 

3cm는 너무 짧은거 아닌가 하실수도 있지만 7cm 정도 여유를 줬을때 위에 입는 후드티의 밑단을 접으면 너무 길어 보여서 밑단을 접어서 코디했을때도 과하지않게 3cm 정도의 여유를 좋아합니다.

 

이것도 각자 취향에따라 후드티나 맨투맨 밑단을 접지않고 입으신다면 아예 여유있게 길게 가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총기장을 여유있게 빼기위해 사이즈업을 하다보면 자연히 가슴둘레도 같이 넓어지는 브랜드들이 많은데요. 가슴둘레가 같이 넓어지면 좋지않습니다. 요즘은 오버핏을 선호하시지만 레이어드 티 만큼은 슬림핏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너무 쫄티처럼 슬림한 제품은 위에 입은 후드티나 맨투맨 이랑 따로 놀기 때문에 피하셔야 하지만 적당히 여유있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가슴둘레가 너무 넓으면 밑단도 같이 넓어지기 때문에 레이어드를 했을때 밑단이 쭈글거리고 삼각형으로 벌어지면서 뜨는 현상이 생겨 보기가 안 좋습니다.

 

물론 대충 입어도 그 나름의 느낌이 있고 남들은 내가 어떻게 입었는지 아무도 신경 안 쓸지 모르지만 이왕이면 좀 더 깔끔하고 이쁘게 입을 수 있도록 구매하실 때 본인 사이즈를 알고 구매할 제품의 실측 사이즈와 비교해가면서 구입해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저한테는 다른 브랜드보다 베이직하우스 면티 제품이 잘 맞아서 구매했지만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고 원하는 느낌이 다 다르기 때문에 여 러브랜드들 중 본인 체형과 잘 맞는 제품이 어떤 건지 원단 감이나 실측 사이즈 등을 한번 알아보시고 그래도 만약 결정이 안 나신다면 이 제품으로 한번 구매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레이어드를 깔끔하게 하기위한 제 개인적인 생각들을 얘기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