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남자 셀프 다운펌 ) 시세이도 매직약 추천! 

 

 

 

안녕하세요. 뿔난 도딩이 입니다.~

 

 

오늘은 셀프 다운펌과 다운펌 제품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이 글은 셀프로 다운펌 하는걸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비용이나 미용실에 갈 수 없는 문제 등으로 집에서 셀프로 라도 다운펌을 해야겠다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는 글입니다.

 

저도 요즘에 셀프로 집에서 다운펌을 하고있고 제 주위에도 셀프 다운펌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처음에 올리브영 에서 간편해 보이는 제품들로 추천받아서 해봤는데 저랑은 안 맞는지 펌이 잘 안 나오길래 다시 헤어샵에서 다운펌 시술을 받았습니다.

 

디자이너분한테 이런애기를 하니깐 헤어샵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시세이도 제품을 추천해주셔서 셀프로 다운펌을 하고 있는데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올리브영 다운펌 약 으로 만족이 안되시는 분들한테 추천드리는 제품이며 제품 설명과 함께 셀프 다운펌 하는 방법도 얘기해보겠습니다.

 

 

 

 시세이도 크리스탈라이징 스트레이트 알파 

 

 

 

시세이도 매직약

 

 

 

제품명은 시세이도 크리스탈라이징 스트레이트 알파 입니다.

 

온라인에서 2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비싸다고 생각 하실 수도 있지만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재품들의 경우 100ml ~120ml 용량에 가격은 15,000 ~ 20,000원입니다.

 

반면에 이 제품은 용량이 400g으로 대용량이라 오히려 용량 대비 가격을 따져보면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실제로 헤어샵에서도 시세이도 제품은 품질이 좋은 제품이라 다운펌 할 때는 잘 사용하지 않고 더 저렴한 제품으로 시술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품 사용법 

 

 

 

먼저 본인의 모발 상태가 어떤지 파악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모발이 가늘고 손상모 이시면 파란색 N1 제품으로 구입하시면 되고 건강모 이시면 빨간색 H1 제품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예전에 사용하시던 시술도구들이 있다면 괜찮지만 없으시다면 제품 구입하실 때 추가로 머리 집게, 염색 빗, 염색 볼, 파지 등을 같이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제품을 받으시면 1제와 2제가 같이 오는데 1제는 연화제, 2제는 중화제입니다.

 

펌은 연화제로 모발의 결합을 끊고 형태의 변화를 준 다음 중화제로 모발을 다시 결합하는 원리입니다.

 

제품 사용 설명에는 1제 사용 후 2제를 사용하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1 제 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2제를 사용하면 유지기간을 좀 더 늘려준다고 보시면 되는데 펌 풀리기 전에 어차피 머리 뿌리가 많이 자라기 때문에 커트를 해야 해서 1제만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술 순서는

 

- 머리부터 깨끗이 샴푸 후 타올 드라이.

 

- 1제를 시술 부위에 도포하고 방치 시간은 절대 30분을 넘기지 말 것.

 

도포하는 게 그냥 막 바른다고 되는 게 아니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그냥 빠른 속도로 바르는 게 중요합니다.

 

뿌리에 충분히 바르시고 모류가 흐르는 방향으로 빗질을 해주신 뒤 파지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빗질이 굉장히 중요하니 잘해주시고 파지를 붙여야 잘 눌러지기 때문에 꼭 붙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방치 시간은 15분 에서 20분.

 

- 미온수로 샴푸.

 

- 머릿결 방향대로 찬바람으로 드라이해서 마무리.

 

 

 

 주의사항 

 

 

 

방치 시간을 꼭 지켜주셔야 하는데 오랜 시간 방치하다 보면 두피 각질층을 녹일수있고 심한경우 모발까지도 녹아서 없어질수 있기 때문에 꼭 15분에서 20분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오랜시간 방치해서 모발이나 두피가 상하는것 보다 펌이 안 나오는 게 차라리 낫다고 생각합니다.

 

1제 도포 후 방치할 때 열처리를 하는 것도 두피와 모발에 안 좋으니 그냥 자연방치 하는게 중요하며 다운펌 주기는 최소 3주 이상으로 손상된 두피가 회복할 시간을 주셔야 합니다.

 

샴푸 하실 때도모발을 절대 비비지 말고 머릿결 방향대로 헹궈주셔야 하며 수압도 약하게 해서 샴푸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셀프로 다운펌을 제대로 한다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으며 정말 경험 많고 잘하시는 디자이너분한테 시술받는 거와는 만족도에서 큰 차이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근처에 잘하는 헤어 디자이너분이 계신다면 셀프로 하기보다는 전문가한테 시술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디자이너분들 중에 고객의 두상이나 헤어디자인은 전혀 신경 안쓰면서 약만 듬뿍 바르고 열처리로 딱 붙이는 것만 신경 쓰는 실력 없는 디자이너분들도 계시고 저도 많이 만나봤습니다.

 

그런 분들한테 시술받느니 셀프로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분들이 하는 만큼은 집에서 셀프로도 충분히 할 수 있거든요.

 

 

 

 셀프 다운펌을 하는 이유 

 

 

 

저는 모발이 정말 많이 뜨는 편이라 투블럭 커트를 할 때 12mm 보다 짧게 자르면 두피가 하얗게 보이는 머리라 짧게 자를 수가 없는 머리입니다.

 

그래서 항상 12mm 길이로 자르는데 머리도 정말 빨리 자라는 편이라 1주일만 지나도 지저분해 보이고 2주 정도 지나면 옆으로 너무 튀어나와서 2주에 한 번은 커트를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커트 기간도 늘리고 디자인적으로도 만족감을 느끼기 위해 다운펌을 해야 하는데 다운펌을 하더라도 2주 정도 지나면 머리가 자라면서 다시 뜨기 시작해서 3주가 지나면 다시 커트랑 펌을 해야 되는 머리입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다운펌 주기는 최소 3주는 가져야 되는데 두피가 회복할 시간도 없는 거 같아서 헤어샵에서 12mm로 커트를 하고 10일 정도 뒤에 집에서 셀프로 다운펌을 합니다.

 

다운펌 하고 3주 정도는 괜찮으니 이런 식으로 하면 최소 한 달은 헤어샵에 안 가도 되고 다운펌 주기도 한 달 이상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셀프로 다운펌을 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많이 뜨시는 머리고 헤어샵을 자주 방문하기 힘드신 분들은 간단한 옆머리 다운펌 정도는 셀프로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미용 관련 일이랑은 전혀 관계가 없는 사람이고 그냥 헤어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입니다.

 

제 경험이 정답도 아니고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