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 오버핏 맨투맨 / 소버먼트 추천 

 

 

 

안녕하세요. 뿔난 도딩이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기본 아이템 중 하나인 맨투맨 제품인데요. 

 

맨투맨은 봄, 가을에 단품으로도 활용하고 겨울에는 패딩이나 코트 이너로도 활용 가능한 아이템이다 보니 기본 무지 맨투맨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저는 무지 맨투맨은 가성비 좋은 브랜드에서 주로 구매하는 편입니다.

 

많이들 아시는 로맨틱 파이어리츠, 퍼스널팩, 엘무드, 랩12, 자바나스, 무탠다드 등등 여러 브랜드들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소버먼트 제품인데요.

 

개인적으로 가성비 브랜드 중에선 퀄리티가 가장 좋은 제품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제품 어떤 컬러들로 구성되어있으며 사이즈는 어떤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소버먼트

 

 

 

 소버먼트 오버핏 맨투맨 

 

 

 

 

 

 

제가 구매한 제품은 딥 네이비 컬러와 그레이 컬러 제품인데요.

 

먼저 딥네이비 제품을 구매하고 퀄리티에 굉장히 만족해서 그레이 색도 추가 구매했습니다.

 

구매 시기가 달라서 그런지 포장 비닐이 바뀌었는데 제품 퀄리티는 여전히 만족스럽네요.

 

 

 

 

 

 

소버먼트 맨투맨은 릴랙스 핏, 스탠다드 핏, 세미오버 핏, 오버 핏 총 4가지의 핏으로 나오는데 제가 구매한 제품은 오버핏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체형보정이 필요한 몸뚱이라 오버핏으로 구매했는데요.

 

체형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무조건 세미오버핏 이나 오버핏 제품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는 둘 다 똑같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세미오버핏은 오버핏 제품보다 어깨 사이즈가 작지만 팔 길이가 더 길어서 목부터 팔 끝까지의 길이는 비슷하며 어깨 재봉선이 좀 더 위에 있고 밑에 있고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제품 컬러 

 

 

 

 

 

 

소버먼트 맨투맨은 컬러가 정말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오버핏 제품만 해도 35가지의 컬러로 원하는 컬러는 뭐가 됐던 다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컬러가 많은데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지가 다양하다는 점이 장점이며 품절로 인해 더 이상 출시가 안 되는 컬러들도 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충분히 많은 컬러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품 상세 설명 

 

 

 

 

 

 

소버먼트 오버핏 맨투맨은 중량 950G의 헤비웨이트 원단을 사용했으며 완벽한 가공으로 최소의 변형률을 가지며 해외 유수의 복각 브랜드 등에서 사용되는 동일한 스웨트 소재와 립밴드가 적용된 제품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넥라인은 헤링본 테잎이 적용된 강화 립밴드 넥라인으로 위에 제가 언급한 브랜드 제품들 중에 가장 탄탄해 보이는 편이며 실제 세탁을 몇 번이나 했지만 전혀 변형이 없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했었던 엘무드 맨투맨 제품보다는 부드럽지 않지만 이 제품도 부드러운 편이며 그렇다고 흐물거리지 않고 탄탄한 제품입니다.

코디에 따라서 부드러운 제품을 선호할 때가 있고 탄탄한 제품을 선호할 때가 잇는데 와이드 팬츠, 조거 팬츠 그리고 안에 화이트 티셔츠와 레이어드 해서 코디할 때 좋은 맨투맨입니다.

밑단이 쭈글거리면서 우는 거 없이 깔끔하게 떨어지는데 안으로 접어서 코디했을때도 흘러내리지 않아 굉장히 만족하며 입는 제품입니다. 

제품에 볼륨감이 있어 체형보정도 잘되고 특히 봉제 퀄리티가 너무 좋은데요.

튼튼한 견뢰도와 은은한 광택을 지닌 코아사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확실히 봉제 퀄리티가 이 가격대에선 볼 수 없는 퀄리티입니다.

오버핏 맨투맨은 어깨라인이 생명인데 뿔처럼 솟아 나오지도 않고 그렇다고 바로 뚝떨어져서 어깨라인이 다 보이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이 제품은 적당한 라운드를 그리면서 드롭되는 게 정말 잘 만든 제품입니다.

 

 

 

 사이즈 

 

 

 

 

 

 

오버핏 제품이다 보니 어깨 사이즈나 가슴 사이즈가 넉넉하게 나온 제품으로 총장 사이즈를 잘 보시고 구매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주로 입으시는 맨투맨 총장 사이즈를 재어보신뒤 비교해보시면 될 거 같고 사이즈 재는 위치는 넥라인 양쪽 가장 높은 부분입니다.

 

사이즈 측정법이 넥라인 중앙에서 넥라인 양쪽 가장 높은 위치로 바뀌었다고 들었습니다.

 

큰 차이는 없겠지만 1cm 정도의 차이가 발생하며 세탁 후에 아무리 수축, 변형이 없다고 하더라도 세탁하다 보면 1센티 정도는 줄어든다고 보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저는 174cm에 75kg으로 M사이즈를 구매해 잘 입고 있으며 개인마다 체형이 다르고 원하는 핏이 다르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가성비 

 

 

 

 

 

 

무신사에서 늘 30% ~ 40% 세일하는 제품으로 현재 38,8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저는 30,846원에 구입했습니다.

 

회원 등급 할인과 쿠폰 할인 그리고 적립금 사용 등으로 판매가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한 제품이라 개인마다 구입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버먼트 피그먼트 맨투맨 

 

 

 

이미지 출처 - 무신사

 

 

 

기본 무지 맨투맨뿐만 아니라 소버먼트 피그먼트 맨투맨도 굉장히 이쁘게 잘나온 제품으로 인기가 많은제품이니 무지 맨투맨이 좀 심심하다 하시면 이 제품도 추천드립니다.

 

소버먼트 오버핏 맨투맨은 10만 원이 넘어가는 브랜드 맨투맨 제품의 퀄리티와 비교해봐도 좋을 정도의 퀄리티를 가진 맨투맨인데 가격이 너무 저렴한 편이라 맨투맨 필요하신 분은 한번 구매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