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 정장 셔츠 / 밴브루 추천 (와이드 카라, 사이즈 팁) 

 

 

 

안녕하세요. 뿔난 도딩이 입니다~

 

 

오늘은 화이트 셔츠 리뷰를 남겨보려 합니다.

 

셔츠 맛집 브랜드로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브랜드 밴브루 제품이며 셔츠 전문 브랜드로써 가격, 원단, 디테일 등을 따져볼때 국내 브랜드 중에선 가성비 최고의 브랜드가 아닐가 합니다.

 

제품 디테일과 셔츠 핏, 사이즈 팁 등에 대해서 한번 얘기해보겠습니다.

 

 

 

밴브루

 

 

 

 밴브루 (Vanbrough) 

 

 

 

밴브루(VANBROUGH)는 1979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남성 셔츠 전문 회사 지엠아이가 그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3년에 론칭한 브랜드입니다. 

이탈리안 클래식 기반의 남성 셔츠 브랜드로 이태리 하이엔드 셔츠의 패턴을 한국인의 체형에 맞춰 캐주얼부터 비즈니스, 클래식까지 다양한 장르의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수입 원단을 사용한 우아한 칼라 디테일이 특징인 브랜드입니다.

 

 

 

 와이드 카라 

 

 

 

 

 

 

매장은 신세계 백화점에 입점해 있으며 매장보다 조금 더 저렴한 신세계몰에서 구입했습니다.

 

무료 선물포장이 가능하기에 오랜만에 선물 받는 느낌을 느끼고 싶어서 부탁드렸는데 리본 하나 달린 건데도 굉장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근데 지금 생각해보니 제 기분 좋자고 괜한 부탁을 드린 거 같아서 직원분께 좀 죄송하네요.

 

가끔 종이가방에 상품 품질 체크 스티커를 붙여서 보내주는 매장이 있어서 이쁜 종이가방을 버리는 게 아까웠는데 이번 매장은 센스 있게 가방끈에 끼워주셔서 종이가방 또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면 100% 제품으로 밴브루 시그니쳐 칼라인 와이드 스프레드 칼라 제품이며 기본 화이트 셔츠라도 칼라 디테일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는데요.

 

예전에는 와이드 칼라가 조금 멋 부린다는 느낌이 있어 레귤러 칼라만 구입했었는데 요즘은 많이들 입으셔서 확실히 그런 느낌이 덜 하며 요즘은 오히려 와이드 카라 셔츠만 구입하게 되네요.

 

와이드 칼라 셔츠는 깃이 크게 벌어져있어 칼라의 폭이 넓기 때문에 타이의 굵기를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며 타이를 어떻게 매도 대부분 어울리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레귤러 칼라는 깃이 길어 보이는 편이라 얼굴을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뾰족한 얼굴형이나 긴 얼굴형이신 분들은 레귤러 칼라보다는 와이드 칼라를 추천드립니다.

 

 

 

 

 

 

소매 커프스는 기본 라운드 형태로 무난하며 사진을 못 찍었는데 팔목 트임 부분에 밴브루 브랜드의 상징인 요트가 은색실로 자수처리되어있어 작은 디테일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핏, 사이즈 팁 

 

 

 

밴브루 제품은 슬림 핏, 레귤러 핏으로 나오며 저는 슬림 핏은 105 사이즈 레귤러 핏은 100 사이즈 제품으로 구매해서 입고 있으며 이 제품은 레귤러 핏 100사이즈 제품입니다.

 

 

 

슬림 핏 사이즈 표

 

레귤러 핏 사이즈 표

 

 

 

 

위 이미지는 슬림 핏과 레귤러 핏의 사이즈 표인데요.

 

저는 두 핏을 다 구입해서 가지고 있으며 입어보면서 이제는 레귤러 핏으로만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100 사이즈를 기준으로 보면 레귤러 핏 가슴둘레와 허리둘레가 슬림 핏 제품보다 보다 5cm 크며 슬림 핏 105 사이즈와 같은 걸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슬림 핏 105 사이즈와 레귤러 핏 100 사이즈를 비교하는 게 맞습니다.

 

슬림핏 105 사이즈는 팔 길이와 총기장이 레귤러 핏 100 사이즈보다 길어지기 때문에 신체 스펙 174/74인 저한테는 품은 같지만 길이는 좀 더 짧은 레귤러 핏이 잘 맞으며 착용 시 편안합니다.

 

맞춤셔츠가 아닌 이상 기성복으로 100% 본인 몸에 모든 부분이 맞기는 어렵기 때문에 본인 체형을 잘 생각해보시고 우선순위를 두고 그거에 맞는 핏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밴브루는 수입원단 레이블도 다양한 편으로 드레스 셔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재와 패턴의 셔츠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기성 제품으로 밴브루 만한 제품은 찾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잘 찾아보시면 이월상품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제품들도 많이 있으며 이월상품이라고 하더라도 디자인이나 소재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구매하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품질의 셔츠를 할인된 가격으로 득템 하실 수도 있으니 셔츠 구매하실 분들은 밴브루 제품도 한번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